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부산의 자랑 금정산성 막걸리 (순) 고급지네요

안정진하 2021. 4. 6. 23:39
728x90
반응형

 

 

 

막걸리가 조금 비싸길래 어떤 맛일까 하고 사본 막걸리 ! 이름하여 금정산성 막걸리.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부산막걸리입니다.일단 대한민국 민속주 1호, 500년 전통! 포스가 남다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정말~찐!!!!!!합니다.

 

 

제입맛에는

 

청량감        ★☆ (약간의 탄산이 느껴짐)

목넘김        ☆ (뻑뻑해서 뭔가 다른 막걸리들에 비해 아주 약간 걸죽한 느낌)

단 정도       ★☆ (달다기보단 산미가 많이 느껴지네요)

취하는정도  ★☆ (8%임에도 그정도 도수를 못느낄 정도로 맛이 좋네요.

 

종합 평가     (지극히 개인 입맛)

 

지금까지 먹었던 막걸리와는 차원이 다른 완전 새로운 종류의 막걸리입니다. 걸죽하면서도 목넘김이 좋고 산미(신맛)이 느껴지는게 독특했습니다. 뭔가 먹는 내내 고급진 막걸리를 먹는 느낌이어서 500년 전통이라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구별되는 맛. 호불호가 갈라질수 있겠지만 강력하게 추천해봅니다.

 

※ 맛에 대한 평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도전 해보시길!

 

약간 설명을 덧붙이자면 금정산성 막걸리는 자체 전통 누룩으로 만들기 때문에 일반 다른 막걸리보다 산미가 독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막걸리는 일본식누룩(입국)을 사용). 물론 국내산 백미와 밀누룩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안주를 골뱅이 무침으로 먹었는데, 더 맛있게 먹는 방법 2가지

 1) 술을 차게 해서 드세요.

 2) 육류(염소불고기)-금정산성마을의 또다른 명물이기때문에, 한식류(도토리묵)-숙취에 좋은 음식

 
https://toughandkind.tistory.com/m/7?category=921291

초빼이 길을 들어서며

가끔 친구들이 나를 초빼이라고 부른다...술을 소주, 맥주 뭐 가리는 것 없이 먹고 인증샷으로 단톡방에 올리다보니 술을 자주 먹는다고 그렇게 부르는 가 싶었다. 그러다 의미를 찾아보니 초빼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