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월매막걸리 부어라 마셔라

안정진하 2021. 4. 6. 22:5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집에 파전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막걸리를 사러 GS25에 들렸는데 못보던 녀석이 있네요. 

반가워서 바로 집어 들었습니다. 50년 전통의 서울막걸리에서 생산하는 월매막걸리입니다. 생막걸리를 살균처리한 제품으로 유통기간을 늘린 제품입니다. 가격은 GS에서 1700원이네요. 

마트에서는 좀 더 쌀 것 같습니다.

서울막걸리의 주 상품은 장수생막걸리, 인생막걸리, 월매쌀막걸리, 달빛유자막걸리, 장홍삼장수막걸리입니다.

간단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맛을 한번 보겠습니다.

 

 

우선 맛에 대한 평가를 하면

청량감        ★☆ (트름이 안나옴)

목넘김        ☆ (탄산이 적다보니 술술 넘어감)

단 정도       ★☆ (많이 단편임)

취하는정도  ★☆ (6%인데 취기가 빨리 오네요)

 

종합 평가    ☆ (지극히 개인 입맛)

 

타사제품 중 알밤동동처럼 단맛이 좀 강한편이네요. 탄산이 많이 느껴지지 않고 탁도도 높지 않아, 목넘김이 부드럽습니다.  보통 막걸리를 마시면 인당1병씩 먹는데 너무 달아서 그런지 술이 술~~울 술~~울 들어가지는 않는 것 같네요.

왜일까요? 조금만 먹었는데 약간 취기가 올라올라옵니다.

 

1000ml(에탄올함량 6%)의 대용량에 1700원 정도면 저렴한 편이지만 백미가 외국산인 것을 감안하면 적정한 가격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일반 전통막걸리와는 달리. 말토올리고당, 곡자, 락토밀, 덱스트린, 탄산, 구연산, 솔잎추출물 처럼 인위적으로 단 성분과 이산화탄소를 넣어서 만들었기에 막걸리 고유의 맛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워 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맛에 대한 평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도전 해보시길!

https://toughandkind.tistory.com/m/7?category=921291

초빼이 길을 들어서며

가끔 친구들이 나를 초빼이라고 부른다...술을 소주, 맥주 뭐 가리는 것 없이 먹고 인증샷으로 단톡방에 올리다보니 술을 자주 먹는다고 그렇게 부르는 가 싶었다. 그러다 의미를 찾아보니 초빼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