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천년막걸리 - 경주를 지나갈 기회가 있다면 가성비 최고 막걸리

안정진하 2021. 4. 6. 12:44
728x90
반응형

경주를 지나다가 경주지역 막걸리를 맛보기 위해 마트에 들렸습니다.

요즘 막걸리를 살때 늘 보는 것은 "발효생막걸리냐?", "쌀은 국내산을 썼느냐?","가격은 얼마인가?"

이렇게 세가지를 체크를 하는데 놀라운 녀석을 만나게 됩니다.

발효생막걸리이면서, 국내산 쌀을 썼으며 가격은~~~~1천원!!!! 원달라보다 싼!!! 1천원입니다.

이런거는 1병사면 죄짓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3병 GET IT 하여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경주전통술도가~~~뭔가 이름부터 역사가 느껴지네요.

 

 

맛에 대한 평가를 하면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네요)

목넘김        ☆ (탁도도 약하고 좀 진한맛이 약하네요)

단 정도       ★☆ 

취하는정도  ★☆ (한병도 먹기전에 머리가 띵하네요)

 

종합 평가    ☆ (지극히 개인 입맛)

생막걸리라고 하기엔 탄산이 좀 약한 것 같고 뭔가 특색있는 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1병 천원으로 이정도 퀄리티 맞추기는 어려우니 양과 가격으로 승부를 보시려면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다음날 좀 머리가 띵하게 숙취가 있었습니다. 대학때 막걸리먹고 머리가 빙빙 도는 정도는 아니였지만 오랫만에 막걸리 조금 먹었는데 다음날 숙취로 조금 힘들었네요. 

 

※ 맛에 대한 평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도전 해보시길!

 

조금 덧붙이면 경주에서 유명한 막걸리는 금장막걸리, 신라의 달밤 그리고 천년의 막걸리라고 하네요,.

다음에는 경주 관광지까지 갈 기회가 있다면 나머지 두가지 막걸리도 맛을 보고 맛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해보겠습니다.

https://toughandkind.tistory.com/m/7?category=921291

초빼이 길을 들어서며

가끔 친구들이 나를 초빼이라고 부른다...술을 소주, 맥주 뭐 가리는 것 없이 먹고 인증샷으로 단톡방에 올리다보니 술을 자주 먹는다고 그렇게 부르는 가 싶었다. 그러다 의미를 찾아보니 초빼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