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강원도 대표 막걸리 지장수 쌀 생 막걸리 후기

안정진하 2021. 5. 9. 11:41
728x90
반응형

강원도 근처 여행을 갔다가 맛보게 된 강원도 막걸리! 지장수 막걸리를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막걸리 겉 라벨에 "황토 비방법 왕실 양명술(命術)에 의한 천하명주"라고 쓰여 있는데요.

 

일단 시작부터 기대를 하게 합니다. 하나하나 따져서 해석을 해보면요.

 

※양명술이란? 생명체를 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를 잘하여 오래 살기를 꽤하는 비법 정도로 보면 됩니다.

 

동해 약천골 지장수란? 5억7천만년 전에 형성된 황토 암반층에서 천연적으로 생성된 물입니다. 투명해 보이지만 미세한 황토가 물에 분산되어 있는 현탁액입니다.

 

지장수란? ‘황토를 내린 물’이란 의미인데, 양지바른 들판이나 깊은 산등성이의 황토 땅 속으로 구덩이를 판 곳에 물을 부은 다음 휘저은 후 굵은 입자들이 가라앉은 후 위에 뜬 맑은 물을 지장수라고 부른다. 지장수는 우리 몸의 나쁜 독성을 말끔히 해독시켜주는 해독제로 한방에서 주로 통용되어 오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지장수 호박막걸리 (전통주 한식과 만나다, 2018. 07. 01.)

 

지장수의 효과 :

원적외선 방출 : 신진대사기능 촉진 및 혈액순환이 활성화

디톡스 :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기능

PH8 알칼리수 :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숙취해소의 효과

미네랄이 풍부

아토피 피부염 보조치료제 효능입증 : 서울대 의과대 임상실험 양호판정

 

 

 

이정도면 뭐~~거의 한약 수준 아닌가요? 막걸리가 아니라 거의 만병 통치약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 정제수(지장수), 쌀(외국산), 입국, 개량누룩, 효모, 물엿, 정제효소, 아스파탐(합성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사카린나트륨(합성감미료), 밀함유, 에탄올함유 5%>

 

그럼 이제 맛을 한번 보겠습니다. 그런데, 인생 최초로 치킨과 막걸리 조합으로 먹어봅니다 ㅎ

 

 

막걸리 분석

청량감        ☆ 

진함정도      ☆ 

단 정도       ★☆ 

신(산미)정도★☆ 

 

 

종합 평가     (지극히 개인 입맛)

 

최근 막걸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막걸리스럽고 가장 맛있는 막걸리입니다. 

군더더기 표현 없이, 깔끔! 달달! 탄산딱좋아! 가격도 1700원 정도로 딱 좋아! 너무 맛있습니다!!!

정말 이건 강추입니다. 그래서 돌아 오는길에 한병 더 샀네요^^

 

▷의문점 :  지장수 홈페이지에서는 모두 국산만을 사용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실제 약천골 지장수 생막걸리는 쌀이 외국산이네요.

 

막걸리상식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갈증을 풀어주는 음료여서 농사짓는데 꼭 필요한 농주(農酒)로서 자리를 굳혀왔었다. 조선조 초의 명상(名相)정인지는 젖과 막걸리는 생김새가 같은데다 아기들이 젖으로 생명을 키워가듯 막걸리는 노인들의 젖줄이라고 했다. 정인지를 비롯 문호(文豪)서거정, 명신 손순효 등도 만년에 막걸리로 밥을 대신했는데 병없이 장수했다고 한다.
우리의 전통주 막걸리는 세계적인 명주가 될 것이다.

 

출처 : 지장수 막걸리 홈페이지 : nakchun.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