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경남 산청지역 대표 막걸리 산청생막걸리 후기

안정진하 2021. 4. 14. 23:55
728x90
반응형

경남 산청지역의 대표 막걸리 산청 생 막걸리입니다. 약 50년 정도 된 약간의 전통이 있는 막걸리네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단맛이 크게 없음)

신(산미)정도★☆ (조금 느껴집니다.)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지극히 개인 입맛)

기본 막걸리에 물탄 밍밍하니 느낌이네요. 단맛도 거의 없고, 탄산도 거의 없어서 음......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네요.

산미(새콤한맛) 는 조금 느껴지긴 합니다만 깊은 막걸리의 맛이 느껴지지 않아 산미가 뭔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느낌이네요.

금액은 1000원대로 저렴한 편이지만 산청을 대표하는 술로 조금 아쉽네요.

 

참고사항 ) 원재료에 나오는 팽화미라는 것이 궁금했는데요. 이건 우리가 보통 하는 뻥튀기 혹은 튀밥 같은 것이네요.

쌀을 튀기면 수분이 줄어들어 오랫동안 보관하기 용이하여 많은 양조장에서 이용한다고 하네요.

 

지리산 쪽 여행하면서 구매한 야관문, 경남생막걸리, 산천막걸리 정말 다 ~~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이곳의 특징을 지닌 막걸리이지 않나 싶네요.

 

toughandkind.tistory.com/47

 

(막걸리) 경남을 지난다면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 생 막걸리

지리산 가는길에 동네 슈퍼에서 산 경남 생막걸리! 일단 이름에서 부터 한잔 마시면 경남의 모든 정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우유도 서울우유, 부산우유, 대구우유 처럼 각 지역우유가 유명

toughandkind.tistory.com

toughandkind.tistory.com/46

 

(막걸리) 지리산가서 꼭 먹어봐야 하는 막걸리 야관문

순 우리말로 비수리라고 불리는 야관문의 효능은 많이 아실꺼예요. 남성과 여성분 모두에게 다 좋죠. 좀 더 풀어 말씀 드리면 면역력 강화, 당뇨개선, 향균 작용, 남성 성기능개선 등.....우와~~~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