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찾아 행복 찾아/막걸리 여행

(막걸리) 지리산가서 꼭 먹어봐야 하는 막걸리 야관문

안정진하 2021. 4. 14. 21:52
728x90
반응형

순 우리말로 비수리라고 불리는 야관문의 효능은 많이 아실꺼예요. 남성과 여성분 모두에게 다 좋죠. 

좀 더 풀어 말씀 드리면 면역력 강화, 당뇨개선, 향균 작용, 남성 성기능개선 등.....우와~~~만병통치약이네요.

보통 술로 많이 담궈서 먹지만 야관문으로 유명한 술은 바로 지리산의 야관문 쌀 막걸리라고 하네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아주 부드러워서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살짝 단맛)

신(산미)정도★☆ (거의 느껴지지 않음)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지극히 개인 입맛)

탄산은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차 또는 약을 마시는 듯한 느낌인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청주와도 비슷하면서 전주에서 먹었던 모주에 물을 태운 느낌의 맛이 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막걸리의 진함도 느껴지지 않아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팽화미는 수입산이네요.

대신 목넘김은 좋네요^^.

 

개인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지리산에 놀러 오셨다면 야관문은 꼭 먹어봐야한다고 하니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toughandkind.tistory.com/48

 

(막걸리) 경남 산청지역 대표 막걸리 산청생막걸리 후기

경남 산청지역의 대표 막걸리 산청 생 막걸리입니다. 약 50년 정도 된 약간의 전통이 있는 막걸리네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목넘김이 좋습

toughandkind.tistory.com

toughandkind.tistory.com/47

 

(막걸리) 경남을 지난다면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 생 막걸리

지리산 가는길에 동네 슈퍼에서 산 경남 생막걸리! 일단 이름에서 부터 한잔 마시면 경남의 모든 정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우유도 서울우유, 부산우유, 대구우유 처럼 각 지역우유가 유명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