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종목분석] 현대바이오 과연 어떻게 될까요?

안정진하 2021. 8. 1. 00:31
728x90
반응형

이미 공개된 소식이지만 주말동안 기사에 많이 오르내리는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질병청,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확보 준비···471억 배정

 - 7/30일 오전에 나온 기사지만 결론을 말씀 드리면, 코로나는 진전되지 않고 정부에서는 경구용 치료제 확보를 준비하면서 경구용 치료제 관련 국내업체 지원 이슈가 수면위로 떠 오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된다 안된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능성...을 말해주며 기대감을 올리죠.

 

2. 의약품 업종지수가 7/30일 금요일 크게 빠졌는데요. 이렇게 금요일날 심하게 빠진 날을 경험해보면 지수의 영향과 실망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장을 주도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쉽게 종식되지 않고,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큰 이슈가 없을 때는 결국은 다시 테마주로 방향성을 틀게 마련입니다

 

3. 현대바이오 홈페이지에서 나온 것과 같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CP-COV03 8월 임상시험 신청위해 막바지 준비중", 결국 8월 말까지 신청을 하든 안하든 시장에서는 기대심리와 세력의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현재 물렸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다음주 30,000원 위에서 다시 반등하고 상승분위기를 탄다면 상승기류를 타실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https://toughandkind.tistory.com/62

 

[종목추천] 삼영에스엔씨-저점에서 사서 5%먹고 나오기 좋은 종목

요즘에 상장한지 얼마안된 종목 중에 당일 따상 또는 20~30% 공모가 대비 수익률이 발생했지만 저점을 향해 나아갔던 종목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 그런 상장된 종목들 흐름을 보니 저점에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