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막걸리) 구례막걸리 made in 구례 자연드림 후기

안정진하 2021. 4. 19. 22:16
728x90
반응형

요즘 대형마트보다는 자연드림에서 장을 자주 보는 편인데, 늘 지나가다 보면 눈에 들어오는 구례막걸리..

뭔가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것은 "건강식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늘 눈으로만 보고 지나가다가 오늘은 3병을 조심스럽게 집었습니다.

역시..백미도, 밀도 다 국산이네요 느낌부터 좋네요^^

맑은 막걸리 느낌이네요. 흔들어서 잔에 부었지만 탄산이 1도 안나오네요.

너무 흔들어서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갔나 싶어 두번째 먹을때는 안 흔들고 맑은 부분만 부어 마셔봐도

탄산은 1도 없습니다.

구례막걸리는 늘 마시고 싶었던 거라 밤 10시부터 안주 준비를 1시간동안 했습니다.

너무 너무 기대 되었습니다.~~~~ㅎㅎ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아주 부드러워서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살짝 단맛)

신(산미)정도☆ (거의 느껴지지 않음)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지극히 개인 입맛)

 

먹기전에 금정산성 막걸리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전혀 달랐습니다.

일단 탄산도 없고 산미도 없고 첫맛은 설탕태운 막걸리 맛으로 시작해서 끝은 쓴 약느낌의 맛이었습니다.

표현이 맞을 줄은 모르겠지만 첫맛은 연한 요구르트 뒷만은 가루약맛? 같았어요.

또한 마시는데 보통 어떤 가루를 물에 태우면 잘 안녹았을 때 가루같은게 음료에서 느껴질 때가 있는데 약간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두번째 병을 마실때는 흔들지 않고 맑은 부분만 마셔보았는데 섞는 것이 나았습니다.

 

개인 취향일 수는 있지만 탄산과 산미가 느껴지는 것이 전 좋은 것 같아요^^

 

toughandkind.tistory.com/17?category=921291

 

(막걸리) 부산의 자랑 금정산성 막걸리 (순) 고급지네요

막걸리가 조금 비싸길래 어떤 맛일까 하고 사본 막걸리 ! 이름하여 금정산성 막걸리.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부산막걸리입니다.일단 대한민국 민속주 1호, 500년 전통! 포스가 남다릅니다. 보시는

toughandkind.tistory.com

toughandkind.tistory.com/7

 

초빼이 길을 들어서며

가끔 친구들이 나를 초빼이라고 부른다...술을 소주, 맥주 뭐 가리는 것 없이 먹고 인증샷으로 단톡방에 올리다보니 술을 자주 먹는다고 그렇게 부르는 가 싶었다. 그러다 의미를 찾아보니 초빼

toughandkind.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