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04 21

(막걸리) 구례막걸리 made in 구례 자연드림 후기

요즘 대형마트보다는 자연드림에서 장을 자주 보는 편인데, 늘 지나가다 보면 눈에 들어오는 구례막걸리.. 뭔가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것은 "건강식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늘 눈으로만 보고 지나가다가 오늘은 3병을 조심스럽게 집었습니다. 역시..백미도, 밀도 다 국산이네요 느낌부터 좋네요^^ 맑은 막걸리 느낌이네요. 흔들어서 잔에 부었지만 탄산이 1도 안나오네요. 너무 흔들어서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갔나 싶어 두번째 먹을때는 안 흔들고 맑은 부분만 부어 마셔봐도 탄산은 1도 없습니다. 구례막걸리는 늘 마시고 싶었던 거라 밤 10시부터 안주 준비를 1시간동안 했습니다. 너무 너무 기대 되었습니다.~~~~ㅎㅎ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아주 부드러워서 목넘김이 좋습..

카테고리 없음 2021.04.19

(막걸리) 경남 산청지역 대표 막걸리 산청생막걸리 후기

경남 산청지역의 대표 막걸리 산청 생 막걸리입니다. 약 50년 정도 된 약간의 전통이 있는 막걸리네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단맛이 크게 없음) 신(산미)정도★★☆☆☆ (조금 느껴집니다.)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 (지극히 개인 입맛) 기본 막걸리에 물탄 밍밍하니 느낌이네요. 단맛도 거의 없고, 탄산도 거의 없어서 음......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네요. 산미(새콤한맛) 는 조금 느껴지긴 합니다만 깊은 막걸리의 맛이 느껴지지 않아 산미가 뭔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느낌이네요. 금액은 1000원대로 저렴한 편이지만 산청을 대표하는 술로 조금 아쉽네요. 참고사항 ) 원재료에 나오는 팽화미라는 것이..

(막걸리) 경남을 지난다면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 생 막걸리

지리산 가는길에 동네 슈퍼에서 산 경남 생막걸리! 일단 이름에서 부터 한잔 마시면 경남의 모든 정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우유도 서울우유, 부산우유, 대구우유 처럼 각 지역우유가 유명하듯이 한번 큰 기대를 걸로 경남 생 막걸리를 사봤습니다. 일단 안주는 막창이구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아주 부드러워서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살짝 단맛) 신(산미)정도★☆☆☆☆ (거의 느껴지지 않음)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 (지극히 개인 입맛) 탄산은 1도 안느껴지고 맑다 못해 약간 밍밍한 달면서 밍밍한 맛입니다. 계속 마실 수 있을 듯이 목 넘김은 부르럽지만 막걸리로 뭔가 특징은 없어 아쉽네요. 이 술은 안주가 쎈 맛이 ..

(막걸리) 지리산가서 꼭 먹어봐야 하는 막걸리 야관문

순 우리말로 비수리라고 불리는 야관문의 효능은 많이 아실꺼예요. 남성과 여성분 모두에게 다 좋죠. 좀 더 풀어 말씀 드리면 면역력 강화, 당뇨개선, 향균 작용, 남성 성기능개선 등.....우와~~~만병통치약이네요. 보통 술로 많이 담궈서 먹지만 야관문으로 유명한 술은 바로 지리산의 야관문 쌀 막걸리라고 하네요. 청량감 ☆☆☆☆☆ (탄산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목넘김 ★★★★☆ (아주 부드러워서 목넘김이 좋습니다.)] 단 정도 ★★☆☆☆ (살짝 단맛) 신(산미)정도★☆☆☆☆ (거의 느껴지지 않음) 취하는정도 ★★☆☆☆ 종합 평가 ★★☆☆☆ (지극히 개인 입맛) 탄산은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차 또는 약을 마시는 듯한 느낌인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청주와도 비슷하면서 전주에서 먹었던 모주에 물을 태운 느낌의 맛..

본죽 배달음식으로 점심식사추천 -매콤낙지비빔밥(솔직후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점심 외식을 한지가 진짜 언제인지 모르겠네요. 회사식당 또는 배달음식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배달음식도 너무 많이 먹다보니 이제 크게 먹고싶은게 없던차에 추천메뉴가 있어공유합니다.바로 본죽 매콥낙지비빔밥이예요. 야채는 푸짐하고 낙지는 매콤해서 입맛을 돋구네요.한동안 지겹던 도시락이었지만 오늘은 한그릇 클리어했습니다. 회사의 총무님들 모임의 총무님들께 추천드려요.

(배달음식)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처가집 양념치킨

치킨배달을 시킬 때 메뉴를 고르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것 같아요. 예전 치킨을 시킬 때는 두가지 중에 한가지였죠. 양념 또는 후라이? 그렇지만 요즘은 퓨전요리가 워낙 많다보니 무슨 맛인지? 그리고 먹고도 뭘 먹었는지 기억하기 넘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인 처가집 양념치킨을 시켰습니다. 저희 부부는 매운맛을 좋아하고 8살 아들은 매운 맛을 못먹으니 2마리 셋트로 매운양념 + 양념치킨을 시켰습니다. 누구 하나 희생없는 현명한 선택이었~~~~어! 예~~ (?) 캬~~~비쥬얼 한번 봐주세요~~~침이~~~ㅎㅎ 정말.....처가집 양념치킨의 매운맛양념은..........너무 맛있습니다. 오늘 하루는 금주를 하기도 다짐을 하여 탄산수로 욕구를 충족 시켰지만...........

스타벅스 메뉴 추천

잠시 아이가 학원에가있는동안 1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근처 스타벅스로 왔어요. 스벅을 자주오는편은 아니라서 늘 메뉴고르기가 고민이네요. 가장 노멀하게 돌체라떼...기능성음료(?)로 많이들찾으시죠?ㅋ 와이프가 저걸고르길래 저도고민하다. 한번도시켜본적이없는 오늘의커피를 한번시켜봤어요. 왠지아메리카노일것같은데 뭔가 뽑기처럼 랜덤으로 비싼거주지않을까 기대하면서요 ... . . . 역시 아메리카노네요ㅋㅋ 아쉽긴하지만 대학교때 커피사먹은이후 처음 알게된사실이네요.. ㅋㅋㅋ 집에서 모카포트로 먹는거 보다는 훨씬 맛나긴 하네요. 스벅와서 고민이신 메뉴결정 여러분도 오늘의커피어떨까요?

캠핑용품 800도씨 접이식 무쇠 원형 후라이팬 일반형 솔직 사용후기

캠핑에서 늘 숯불로 구운고기를 먹다가 갚 끔 장비챙기기가 귀찮을때 일반후라이팬에 구우면 그맛있던 고기맛이 없어지고 기름에 튀긴것같이 바삭구워질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기가 잘구워지기 위한 열을 만들수있는 무쇠팬을 무한검색했죠. 바로 800도씨 접이식 무쇠 원형 후라이팬입니다. 일반형과 그릴형이 있는데 전 씻기편한 일반형으로했습니다. 무쇠라 온도가 높아서 그런지 두꺼운목살도 금방 안부분까지 구워졌습니다. 맛은 정말 숯불아니라더라도 이렇게 맛있을수가.. 다구운고기를 무쇠에올려놓고 먹으니 따뜻하게 보온효과까지 있네요. 고기를 맛있게드시고싶으신 분들! 고기를 좋아하시는분들! 숯불장비 챙기기 귀찮으신분들! 추천드립니다. 단 2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팬을 받았을때 불량도착. 손잡이가 고정이안되더라구요. 주물..

대구막창-불노리생막창 +양념닭불고기 솔직후기

대구출신인 저에게 막창은 늘 사랑입니다. 한달에 1번씩 꼭주문해서 먹는 막창. 4팩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받는양념닭불고기받는데 이것도 진짜 끝내줍니다. 매콥하면서도 부드러운닭불고기 술잔이 쉬지를 않네요. 1병만먹으려고했는데...안주가 너무좋아서..!. 냉장고에 있던 맥주를 다꺼내서 먹었네요.ㅋㅋㅋ 매콥한 안주와 소주 정말 잘어울리네요. 생막창은 이번캠핑때 먹으려고합니다. 대구가 고향이신데 타지에서 막창이 생각나시는분이 있다면...불노리생막창으로! ! 퐈이어!

(막걸리) 문경새재를 갔다면 구름을 벗삼아 막걸리 구매는 필수 (솔직후기)

여행지를 가면 막걸리는 늘 종류별로 사는편인데 오미자막걸리와 구름을 벗삼아라는 막걸리를 사왔습니다.오미자막걸리는 사진찍는것도 깜빡하고 허겁지겁 먹는 바람에 사진은 포스팅을 못하네요. 오미자액기스를 탄산수에 태워먹으면 맛있는데, 바로 막걸리 버전의 오미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구름을 벗삼아는 국내산 백미와 찹쌀을 사용하여 빚었는데 달지않고 깔끔한 끝 맛이 나는 아주 맛있는 녀석입니다. 도수가 6%로 일반 막걸리와 크게 차이가 없다고 저는 느꼈는데 같이 마신 와이프는 술이 약간 독한것 같다고 했습니다. 막걸리 안주로는 두부와 볶은 김치을 해봤는데 정말 잘어울리네요~. 청량감 ★★☆☆☆ (약간의 탄산이 느껴짐)목넘김 ★★★★☆ 단 정도 ★★☆☆☆ (약간의 단맛과 약간의 신맛 적절한 조화)취하는..

728x90
반응형